티스토리 뷰

마시멜로 들어보셨죠?

마시멜로는 스펀지 형태 사탕이에요. 캠핑 갔을 때 불 피워놓고 둘러 않아 나뭇가지에 끼워 구워 먹는 맛있고 달콤한 마시멜로.

이 맛있는 마시멜로를 가지고 월터 미셸 박사가 1970년 4~%세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어요.

아이 앞에 마시멜로를 놓고 15분 후에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며

"언제든 마시멜로를 먹어도 되지만, 돌아올 때까지 먹지 않고 기다리면 상으로 마시멜로 하나 더 줄게"라고 약속한 것이에요.

 

아이들은 15분 전에 먹은 아이들과 15분을 기다린 아이들로 나누어 졌지요.

이 실험은 만족지연을 통해 알아보는 자기 통제력 테스트 실험이었어요.

만족지연은 더 큰 것을 얻기 위해 눈 앞의 유혹을 참는 것을 말하죠.

 

통제력이 약한 아이는 15분 전에 먹었고, 통제력이 강한 아이들은 15분을 기다려 한 개의 마시멜로를 더 먹었어요.

이 실험은 마시멜로 먹기에서 끝나지 않았고,

몇 년 후 아이들의 학업성적, 자아성장, 또래관계 등도 조사했어요.

조사 결과 15분을 참지 못했던 아이들과 15분을 참았던 아이들의 차이는 컸어요.

참지 못했던 아이들은 유혹을 받았을 때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순간에 만족하며 살고 있었고,

통제했던 아이들은 매 순간 밀려오는 유혹들을 잘 통제해서 목표를 달성하고 있었어요.

두 그룹의 아이들은 같은 마시멜로 앞에서 어떤 행동 차이를 보였을까요?

바로 유혹을 이겨내지 못한 아이들의 모든 신경은 마시멜로에 가있었어요.

그러나 유혹을 이긴 아이들은 주의를 마시멜로에서 다른 곳으로 돌리려 눈을 감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마시멜로의 유혹을 이겨냈죠.

여러분 인생에서 마시멜로가 유혹하나요?

그 현재의 유혹(마시멜로)에 빠지지 말고 참고 견디세요.

순간의 유혹에서 눈을 돌리면 더 큰 행복, 결과가 여러분을 기다릴 거예요.

 


왜 나는 로또를 사고 싶을까? (tistory.com)

 

왜 나는 로또를 사고 싶을까?

로또를 사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있어요. 혹시나 하는 기대감에 또 좋은 꿈을 꿨을 때, 옆에 있는 친구가 로또에 당첨되었다고 했을 때 친구랑 같이 로또 계를 한 경우도 있어요.  둘이 1만

ssupersenior.tistory.com

괴로운 불면증을 심리를 이용해 치료해 볼까요? (tistory.com)

 

괴로운 불면증을 심리를 이용해 치료해 볼까요?

나이가 들면 잠이 줄어서 고민이 많아요. 나이가 들지 않았는데도 잠을 못 자는 분들이 있어요. 바로 불면증 때문이죠. 불면증으로 인해서 밤을 뜬 눈으로 지새우고, 잠이 부족하니 집중력도 저

ssupersenior.tistory.com

머피의 법칙은 진짜일까? (tistory.com)

 

머피의 법칙은 진짜일까?

머피의 법칙(Murphy's law)은 바라는 일이 항상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만 일어나는 현상을 말해요. 한번 운이 없으면 하루 종일 운이 없는 날. 살면서 그런 날 없으셨나요? 늦게 일어 나서 늦지 않으

ssuperseni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