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사람을 만나든,

알고 있는 사람을 만나든 

누구나 친하게 지내고 싶은 사람이 되는 방법이 있다면

한번 해보시겠어요?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아부!

아부하는거예요.

정말 아부가 효과적일까요?

 

당연히 실험이 있었겠죠?

나스와 포그라는 학자가 아부성 멘트가

정말 효과적인지 실험을 했는데요.

사람이 아니라 컴퓨터가 사람에게 아부하는거예요.

세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문제가 입력된 세대의 컴퓨터에 답하는 것이 것었어요.

컴퓨터에 대해 알려주며 

첫번째 컴퓨터는 그냥 문제를 풀고

두번째 컴퓨터는 시험응시자 점수와 답안에 맞춰 칭찬해줄 것이고

세번째 컴퓨터는 시험응시자 점수와 답안에 상관없이 무작위 칭찬해 준다는 것이었어요.

세그룹은 각각의 컴퓨터 앞에서 응시했어요.

 

시험이 끝나고 평가서를 작성했어요.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그냥 칭찬없이 문제푼 첫번째 그룹과 달리 

컴퓨터에게 칭찬을 받은 두 그룹은 실험과 결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컴퓨터의 성능도 좋다고 평가했어요.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김승호 회장님이 말하는 대로 진짜 이뤄질까? (tistory.com)

 

김승호 회장님이 말하는 대로 진짜 이뤄질까?

최근 자수성가 하신 분들이 주장하는 것이 있습니다. 김승호 회장님도, 켈리 최 회장님도 말씀하시죠. 확언선언을 하면서 일어나는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라고 하셔요. 아침에 일어나면 말하는

ssupersenior.tistory.com

호감과 비호감을 나누는 첫인상! (tistory.com)

 

호감과 비호감을 나누는 첫인상!

나는 정말 좋은 사람인데 왜 사람들은 날 비호감으로 볼까? 혹시 이런 고민해보신 적 있나요? 어떤 사람은 호감형이고 어떤 사람은 비호감형이라고 불려요. 그리고 같은 잘못을 했어도, 호감형

ssupersenior.tistory.com

피그말리온 효과를 믿나요? (tistory.com)

 

피그말리온 효과를 믿나요?

피그말리온 효과를 알고 있나요? 피그말리온 효과( - 效果, 영어: pygmalion effect)는 교육심리학에서 심리적 행동의 하나로 교사의 기대에 따라 학습자의 성적이 향상되는 것을 말한다. 교사 기대

ssuperseni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