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에 옷을 단정히 하고 쇼핑을 가야

직원들에게 더 좋은 대접을 받을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도 또 옷차림에 대해 얘기를 해야 할 것 같아요.

똑 같이 부탁을 해도 더 잘 들어주고, 

일도 마치는 친구나, 직장 동료가 있지 않나요?

 

사람의 복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험한 학자가 있어요. 

존 몰로이입니다.

그는 참가자들에게 명품을 입게하고 고급 호텔에 들어가게 했어요.

조건은 다른 사람이 들어가려고 할 때, 함께 들어가는 것이었어요.

마주친 사람들 중 94%의 사람들이 명품 옷을 입은 사람들에게 먼저 들어가게 양보했어요.

같은 참가자가 다음엔 허름한 옷을 입고 같은 방법으로 호텔로 들어가려고 했어요.

이번엔 82%의 사람들이 양보하지 않았어요.

심지어 욕한 사람들이 5%나 되었어요.

 

존 몰로이는 이번엔 타이핑과 복사를 부탁하게 해요.

허름한 옷차림의 사람이 부탁했을 때는 평균 20분 이상이 걸렸어요.

그럼 명품 옷차림의 사람이 부탁했을 때는 얼마나 걸렸을 까요?

절반 이하, 10분 이내에 과제를 끝내줬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옷차림을 보고 그 사람의 수준과 행동을 평가하기도 해요.

명품 옷을 입고 있으면 그 사람의 사회적 지위가 높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요즘은 없어도 명품을 입기도 하지만요.

꼭 명품에 집착할 필요는 없어요.

이 실험이 말하는 것은 옷이 우리의 수준을 말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었을 거예요.

우린 어른들의 말씀처럼, 옷차림 단정하게 하고 다니면 좋겠어요.

꼭 명품을 입을 필요는 없지만 깔끔하고 단정하게 자신을 표현해 보세요.

당신은 명품보다 가치 있는 사람입니다.

명품보다 가치있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쇼핑 갈 때는 왜 좋은 옷을 입고 가야 할까? (tistory.com)

우울증을 스스로 치료할 수 있을까? (tistory.com)

 

우울증을 스스로 치료할 수 있을까?

사회가 발달하면서 여러 가지 스트레스로 인해서 우울증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질병이 되었어요. 유명 연예인들의 자살 소식이 많이 증가해서 사회적으로 많은 염려들이 있었죠. 유명 연

ssupersenior.tistory.com

마시멜로로 날 유혹하지 말아요! (tistory.com)

 

마시멜로로 날 유혹하지 말아요!

마시멜로 들어보셨죠? 마시멜로는 스펀지 형태 사탕이에요. 캠핑 갔을 때 불 피워놓고 둘러 않아 나뭇가지에 끼워 구워 먹는 맛있고 달콤한 마시멜로. 이 맛있는 마시멜로를 가지고 월터 미셸

ssuperseni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