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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바지 하나를 사러 옷가게에 들어갔다가 티셔츠, 모자를 더 사 가지고 온 경험이 있나요?

그 경험이 있다면 여러분은 손님이 더 많은 것을 구매하도록 할 수 있어요.

해봤으니 가능한 것이죠.

여러분이 물건을 더 구매하게 되었던 이유는 뭘까요?

바로 직원의 전략 때문이었어요.

처음 바지를 사러온 당신에게 바지를 권하고,

바지에 어울리는 티셔츠를 권해주잖아요.

입어보면 너무 잘 어울린다고 칭찬해주고,

또 그 바지와 티셔츠에 어울리는 모자도 권해주고,

또 옆에서 칭찬해주고 그럼 지갑을 열어서

지금까지 권했던 것을 사게 되잖아요.

이런 방법을 단계적 요청이라고 해요.

처음 들어가자마자 직원이

손님 이바지에는 이티셔츠와 이 모자가 어울려요!"라고 했으면 샀을까요?

아니죠. 

거부 반응 확 들면서 절대 안 사죠.

속이는 것 같으니까요.

그런데 바지 고르고 어울리는 티셔츠 권해서 입게 되고 

또 권해서 모자 쓰게 되면 그건 거부반응이 덜해요.

좋은 마음에 권해주는 것으로 느껴지거든요.

앞으로 뭔가를 판매해야 한다면 이 단계적 요청을 해보세요.

고객의 마음을 열어 더 많은 판매를 하게 될 거예요.

 

이 방법은 판매에만 되는 것은 아니고요. 

다른 분야에서도 가능해요.

부담스러운 부탁을 해야 한다면 

작은 부탁으로 시작해서 단계적으로 해보세요.

조금씩 시작하다 보면 어느새 큰 부탁도 들어주고 있는 상대방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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